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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더네이쳐홀딩스의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더네이쳐홀딩스라는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회사는

의류, 가방, 잡화류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는 회사이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네셔널 지오그래픽이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4700억이며

작성일 기준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166위에

해당하는 기업입니다.

 

주식 분석 사진

 

 

 

더네이쳐홀딩스의 신기한 점 (라이센스 계약)

 

 

 

제가 이 기업을

알아보면서

신기했던 점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요즘 밖에 돌아다니다보면

내셔널 지오그래픽 브랜드의

옷을 입거나

가방을 맨 학생들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학생들이

입은 의류와 맨 가방은

더네이쳐홀딩스가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NFL 같은

브랜드와

라이언스 계약해

브랜드의 상표를 빌려만든

제품이었습니다.

 

따라서

외국에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NFL 매장에서는

우리나라 매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네셔널 지오그래픽, NFL의

옷과 가방을

볼 수 없다는 것인데요,

 

참 신기하지 않나요?

 

요즘

라이센스 계약을 통한

상품들이 판매가 잘 되어

외국에 역수출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럽, 중국,

대만, 홍콩,

일본, 호주,

뉴질랜드, 북미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신기한 점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이 기업의

매출을 살펴보게 되면

 

3,4분기 매출이

1,2분기 매출보다

더 많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단가에 있습니다.

 

3,4분기에는

코트와

신발, 패팅과 같이

단가가 쎈

의류를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1,2분기보다

3,4분기에 더 많은

매출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더네이쳐홀딩스의 사업 구조

 

 

 

더네이쳐홀딩스에는

총 6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내셔럴 지오그래픽,

NFL,

TTGO,

JEEP,

MOTOMOTO,

VERAWANG이

6가지 브랜드인데요,

 

하나하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셔럴 지오그래픽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자연을 굉장히

아끼고 사랑하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을 만들때도

자연에 해가 되지않도록

제품을 생산하며

 

디자인 또한

자연과 관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2번째 브랜드는

NFL입니다.

 

NFL 제품을

보시게 되면

대부분 NFL 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미국의 미식축구의

감성이 녹여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특히

미식축구를

굉장히 좋아하는

북미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번째는 브랜드는

TTGO입니다.

 

줄여서 뜨고라고도

얘기하는데요,

 

뜨고는

우리가 여행을

할 때 필요한

제품을 선별해

소비자에게

제공해줄 수 있는

편집몰입니다.

 

들어가보시면

매우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번째 브랜드는

JEEP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눈에

띄지않는 브랜드입니다.

 

JEEP는

자유와 모험에

아이덴티티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프차가

산을 올라가는 모습을

상상해보신다면

이 브랜드에 아이덴티티가

더욱 이해가 잘 되실 겁니다.

 

5번째 브랜드는

MOTOMOTO입니다.

 

저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인데

혹시

들어보신 분도 계신가죠?

 

MOTOMOTO에서는

모터사이클을 컨셉으로 해

바이크의류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브랜드는

VERAWANG입니다.

 

VERAWANG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많은 여성 의류가

있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참고로 여성들이

최고로 선호하는

웨딩드레스라고

하더군요,,,ㅎㅎ

 

 

 

더네이쳐홀딩스의 재무제표

안정성과 성장성 확인해보기

 

 

 

제가 이 기업의

2019, 2020,

2021년 3년동안의

매출을 확인해보았는데요,

 

매출액 증감률이

매년

75%, 25%, 25%씩

상승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 또한

3년 동안

17%, 19%, 16% 정도로

높은 편에 속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채비율도

매년 줄어들고 있는데요,

 

2018년에

부채비율 348%를

기록하고

 

다음 년엔

77%

그 다음 년엔

56%로

 

매년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저는 이 기업의

매출이

2년 연속 25%씩

성장하는 거에 반해

 

현재 PER이

9.6%인 것은

이 기업이 매우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생각

 

 

 

제가 이 기업을

찾아본 이유는

젊은 학생들이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패딩을 선호한다는

것을 제 눈으로

확인하였고

 

이 패딩을 만드는

회사가 어디인지

궁금했습니다.

 

찾아본 결과

더네이쳐홀딩스라는

회사가 이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저도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패딩을 사서 입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기업을

한 문장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 MZ 세대의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

 

 

 

 

 

이상 제 의견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낸 글이므로 투자를 하기 전 참고하시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무단 배포는 하지 말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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