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3켤레나
가지고 있는
디스커버리 신발에
대해서
리뷰? 아닌 리뷰를
해보고
이 신발을
만드는 회사인
에프엔에프에
대해서도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운동화 후기
먼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옆면
옆면
앞면
뒷면
(뒷면에 있는 디스커버리 로고가 신으면 신을수록 접혀올라가는 현상이 있음)
윗면
바닥면
360도 디스커버리 신발 영상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운동화 구매해야되는 이유
1. 저렴한 가격
- 11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뛰어난 디자인
- 물론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긴 하지만
디스커버리 신발의 디자인을 싫어하는 사람은
보지 못했을 정도로 매우 훌륭한 편에 속합니다.
3. 키높이와 뛰어난 쿠션감
- 신발 자체가 워낙 높아서 키가 작으신 분한테는
장점일 수가 있습니다.
- 쿠션감이 다른 브랜드에 매우 좋은 편이여서
디스커버리 신발을 신다가
다른 신발을 신으려고 하면 상대적으로
되게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디스커버리 신발이
너무 편해서
총 3켤레나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좋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어디일까?
궁금해
찾아보았고
이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에프엔에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에프엔에프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프엔에프의 사업 구조
에프엔에프에서
눈여겨 봐야할 사업은
총 3가지입니다.
첫번째 : MLB
에프엔에프는
MLB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해
1994년에
MLB 브랜드를 전개시켰고
2010에는
MLB KIDS 브랜드를
전개시켰습니다.
MLB에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MLB 공식 홈페이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www.mlb-korea.com
참고로
MLB는
메이저 리그
베스킷볼에
약자를 의미합니다.
전세계 프로야구 리그 중에서
단연코 가장 수준 높은
프로야구 리그이며
메이저 리그 진출은
모든 야구선수에
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두번째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에프엔에프는
2012년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브랜드를
전개시켰고
2년뒤인
2014년에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KIDS를
전개시켰습니다.
현재는
뛰어난 디자인과
공유 배우님이
모델로 활동하면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자연, 건축,
군사, 실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상을 제작하는
미국 다큐멘터리
채널입니다.
세번째 : 테일러메이드
에프엔에프는
작년에
테일러메이드를
지분 약 49%를
인수하였습니다.
테일러메이드는
2030세대이
좋아하는 골프
브랜드이며
골프를 치는
2030세대들이
많아지면서
전략적으로
2030세대들을
공략하며
크게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테일러메이드
실적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요번 2022년부터는
테일러메이드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프엔에프 매출은 어디서 나올까?
현재
에프엔에프는
대부분의
매출이
의류에 나옵니다.
의류말고도
물류, 임대, 기타 부분에서
조금의 매출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2020년 실적은
약 8300억이였으며
아직 2021년 실적이
발표되지는 않았지만
컨센선스 전망은
약 1조 3000억에서
1조 8000억 사이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에프엔에프 사업 방법
에프엔에프는
MLB와 디스커버리 같은
네임밸류가 있는
브랜드에 직접 찾아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네임밸류가 높은
브랜드 이름을
내걸고 의류를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라이센스 계약은
회사의
특허나 상표의
공여에 관한
계약을
의뢰하는 회사와
의뢰받는 회사가
맺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F&F에 투자해야되는 3가지 이유
1. 기업의 빠른 추진력
- 기업의 빠른 추진력은
매출 증가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 에프엔에프는
골프 산업이 2030세대에게
인기가 많다는 것을
파악하고
테일러메이드를 인수했을만큼
사업의 추진력이 빠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훌륭한 사업 아이디어
- 에프엔에프는 네임밸류가 있는 브랜드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는
전례없는 사업 아이디어를 생각해냈고
매출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을만큼 대성공했다고 보여집니다.
3. 사업의 분산
- 사업의 분산은 주식에서의 분산투자와 같은 개념입니다.
- 에프엔에프의 사업 구조를 보면
MLB와 디스커버리는 대한민국 시장을
겨냥해 판매하고 있으며
MLB 같은 경우는
중국과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판매하고 있고
2021년
에프엔에프가
지분 49%를 인수한
테일러메이드는
글로벌한 시장을 겨냥했다고
보여지고
우리나라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제품을
세계 각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것 또한
사업 부분에서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낸 글이므로 투자를 하기 전 참고하시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무단 배포는 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