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투자 전 알아야할 주식 명언 모음

 

 

 

 

 

모르는 분야에는 투자하지 말라

 

 

모르는 기업에 투자하게 된다면 주가가 오르는 이유도 내리는 이유도 모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돈을 잃을 수밖에 없는 게임에 참가한 격이 된다.

 

 

 

수익률은 내가 산 순간 결정된다

 

 

주식 수익률을 매일 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주식 수익률을 매일 보지 않고 주가가 알맞은 가격으로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있다. 수익률은 내가 매수함과 동시에 이미 결정된다.

 

 

 

내 회사의 제품만을 고집해서 사용해라

 

 

삼성전자에 투자하면서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을 거다. 이재용 부회장이 삼성전자의 대주주인데 과연 애플 핸드폰을 선호할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대기업의 대주주처럼 되고 싶다면 대기업의 대주주처럼 내 주식을 다뤄라.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행동해라

 

 

워런 버핏이나 찰리 멍거 같은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 분들의 행동을 따라 해 볼 필요가 있다. 완벽히 따라 할 수는 없지만 비슷한 삶을 살게 될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마법을 누려라

 

 

이 부분은 내가 블로그와 주식을 하면서 느낀 부분이다. 블로그주식 모두 초반에 시작하는 것이 힘들지만 어느 정도 기간을 두고 글을 쓰고 주식을 모아둔다면 돈이 저절로 벌어지고, 돈이 불려지는 마법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블로그와 주식은 장기 투자해야 된다는 점에서도 매우 유사하다. 

 

 

 

다양한 분야를 공부해라

 

 

다양한 분야를 공부하면 다양한 분야의 좋은 주식을 고를 능력이 생길 수 있다. 우리는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분야에 소속된 기업에만 투자해야 되기 때문에 많은 분야를 공부해야만 다양한 기업에 투자할 기회가 생긴다.

 

 

 

매수를 서두르지 마라

 

 

우리는 좋은 기업을 발굴했다고 생각하면 바로 매수를 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하지만 우리는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주식을 하는 게 아니라 큰돈을 벌기 위해서 주식에 투자하고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만 한다. 따라서 충분한 기업 분석을 한 후 주식을 사도 늦지 않다는 것을 명심해라. 많은 6개월 동안 내가 찜해둔 기업을 공부하는 동안 주가가 10%가 올랐다고 해도 좌절하지 마라. 우린 10%가 아닌 10배를 벌기 위해서 주식을 하는 것을 명심해야만 한다. 

 

 

 

기업의 급등에도 좌절하지 마라

 

 

기업의 주가가 급등하고 나서 '나도 투자할걸' 하고 좌절하는 사람이 많다. 내가 벌 수 있었던 돈인데 벌지 못해 돈을 잃은 것 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가 주식으로 돈을 잃는 방법은 1가지다. 주식을 매수한 뒤에 주가가 떨어지고 주식을 매도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제외하고는 돈을 잃을 방법은 없다는 것을 명심해라.

 

 

 

 

 

이상 제 의견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낸 글이므로 투자를 하기 전 참고하시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무단 배포는 하지 말아 주세요.

 

 

 

2022.02.24 - [분류 전체보기] - 홈짐 설치하기 전 알아야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