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전원주가 주식 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이유

 

주식 투자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요 근래 많아지고 있는 거 같다. 배우 중 주식 투자로 가장 유명한 전원주가 부자가 될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고 전원주가 투자한 주식(기업)과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누구든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거다. 나 또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우리가 가장 먼저 해야 될 일은 무엇일까?

 

우리가 알고 있는 부자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 알아보는 일이다. 수학 문제를 풀지 못한다면 수학 선생님에게 찾아가 모르는 문제를 물어보듯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삶 속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힌트를 얻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그래서 오늘은 전원주 배우가 어떻게 주식 투자로 부자가 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전원주 배우가 부자가 된 이유 4가지

 

1. 은행 저금

2. 절약 정신

3. 장기 투자

4. 가계부 작성

 

 

은행 저금

 

요즘은 모바일을 통해서 은행 일을 보지만 예전에는 은행에 직접 가서 은행 일을 보는 사람들이 많았다. 전원주 배우가 은행에 들리는 이유는 단 1가지였다고 한다.

 

돈을 맡길 일이 있을 때만 은행을 방문했고, 돈을 찾기 위해 은행을 가시지 않을 정도로 은행 저금을 중요시하였다. 돈을 쓰는 재미보다 은행에 가 돈을 저금하는 재미가 더 컸다고 하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쓸 돈을 아껴 모으고 모으는 재미에 빠졌다고 한다.

 

 

절약 정신

 

전원주 배우는 어렸을 때부터 힘들게 생활을 했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나이가 들어서도 절약 정신이 강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특히 아낄 수 있는 모든 것을 아끼는데 양말이 터지면 양말을 꿔 매 쓰고 수돗물은 물이 쫄쫄 나올 정도로만 물을 사용하며 한번 사용한 물을 바로 버리는 게 아니라 다시 재사용하고 집에 전등을 하나만 키고 생활하며 휴지 한 장도 2겹으로 나누어 쓸 정도로 절약 정신이 투철하시다.

 

일반 사람이 이 정도로 절약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 절약 정신은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 든다. 

 

 

장기 투자

 

전원주 배우는 주식을 장기 투자하는 것으로 매우 유명하다. 자신은 한번 매수한 종목의 수익률이 플러스가 되지 않으면 절대 팔지 않는다고 한다. 2가지 사례를 들어보면 전원주 배우가 투자한 sk 하이닉스, lg 전자가 있다.

 

먼저 sk 하이닉스 같은 경우는 2만 원 대에 매수를 해 현재 120,000대에서도 매도하지 않고 꾸준히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lg 전자 같은 경우도 주가가 반토막이 날 때까지도 매도를 하지 않고 참고 기다렸으며 오랜 기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lg 전자는 2021년 1월부터 박스권에서 탈출해 80,000대에서 현재는 120,000원대인 약 50%의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다. 물론 전원주 배우가 언제 매수했는지 밝혀지진 않았지만 큰 수익을 본 것으로 예상할 수는 있다.  

 

 

가계부 작성

 

나 같은 경우는 가계부를 작성하지 않는다. 가계부를 작성할 만큼 고가의 제품을 사지 않기 때문이다. 전원주 배우는 가계부가 어떤 제품을 구입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고 불필요한 제품을 구입했을 시에 반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기 때문에 꼭 작성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고가의 제품을 선호하고 자주 구입하는 사람이라면 가계부 작성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꼭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