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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에디슨 모터스 ev 주가 분석, 매수 이유

 

안녕하세요 주식을 좋아하는 K워런 버핏입니다. 오늘은 쌍용차를 인수하기 위해서 매우 애를 쓰는 에디슨 모터스 ev주가에 대해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디슨 모터스 ev의 사업 분야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뒤에 주가에 대해서 분석하고 미래 가치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사명은 세미 시스코였는데 사명을 변경했다고 하네요 ㅎㅎ

 

 

지금부터 나올 사진들은 에디슨 ev의 전기차 사진이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ㅠㅠ

 

사업 분야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번째 사업은 전기차 사업부이며 2번째 사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사업부입니다.

 

전기차 사업부

 

먼저 전기차 사업부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에디슨 모터스 ev의 전기차 사업부에서는 초소형 전기자동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델은 EV Z, D2P, D2C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모델들의 가격을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브이 제타는 보조금 제외하고 2750만 원이며 보조금 최대 지원 시 1792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고

 

초소형 전기 화물 픽업 차량인 D2P 같은 경우는 19,8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친환경 전기 화물차인 D2C는 D2P와 같은 가격인 19,800,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기업의 전기차는 현재 우체국 택배 자동차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에디슨 모터스 ev와 다른 자동차 기업의 차별화된 부분이 있었는데요,

 

에디슨 모터스 ev는 기존 내연 기관차의 고착화된 기존 방식과는 차별화된 사업 방식으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말 신기했던 점은 2018년 초부터 우리나라의 대량 유통망인 이마트를 통해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저는 이마트에 잘 가지 않기 때문에 에디슨 ev 자동차를 직접 눈으로 본 적은 없습니다만 동영상으로 봤을 땐 소형 자동차 중에서도 초소형인 것처럼 매우 작게 느껴졌습니다.

 

자세한 사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스마트EV

 

smart-ev.co.kr

 

현재 세종에 전기차 제조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최초로 건설한 전기차 전용 생산 공장이라고 합니다. 

 

정말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방안들을 실행에 옮긴 것 같네요 ㅎㅎ

 

또한 에디슨 모터스 ev는 개인을 위한 초소형 전기차 말고도 친환경 버스를 생산하고 있는데요, 우리 곁에 지나가는 친환경 버스를 자세히 보시면 밑에 'edison motors'라고 써져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반도체 디스플레이 사업부

 

저는 에디슨 ev가 전기차만 생산하는 기업인 줄 알았는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사업부도 같이 운영하고 있더군요.

 

 

하지만 70%가 넘는 매출이 전기차 사업부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사업부의 비중은 비교적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사업부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에디슨 ev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진단과 검사 설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이를 통해 plasma 공정진단과 유리기판 검사를 진행하고 있고 핵심 기술력을 이용해 만든 장비를 현재 일본, 프랑스, 미국, 영국 등 다양한 국가에 총 2000대가 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중 우리나라의 삼성전자, lg 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또한 에디슨 ev 반도체 장비를 사용하는 고객입니다.

 

에디슨 모터스 ev 상용차 인수 가능할까?

 

 

몇 달 전부터 에디슨 ev와 상용차 인수에 대한 다양한 예측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20분기 즉 5년 연속 적자를 기록한 쌍용차가 상장폐지 조건에 해당이 되면서 위기에 빠진 틈을 타 에디슨 ev가 쌍용차를 인수하기를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쌍용자동차의 상거래 채권단과 노조가 쌍용자 인수 합병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반대한다는 탄원서를 제출했습니다. 이로 인해 쌍용자동차 인수 성사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ㅠㅠ

 

 

불행 중 다행인 것은 2021년 실적이 2020년 실적보다 개선되었다는 점인데요, 지난 2021년 한 해 매출액은 약 2조 4293억 원이었고 영업손실은 2962억입니다. 여전히 영업손실을 기록하고 있지만 2020년 영업손실과 비교해 손실폭이 약 34%가 감소했습니다.

 

 

하루빨리 쌍용차의 실적이 개선되거나 혹은 쌍용차 인수가 성사돼 더 나은 기업으로 재탄생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ㅎㅎ

 

여기까지 말하느라 너무 말이 많았네요 ㅎㅎㅎ 이제부터는 에디슨 ev에 대해서 충분히 설명했고 에디슨 ev 주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디슨 모터스 ev 주가 어떨까?

 

지난 3월 22일 에디슨 ev가 공시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개별 영업이익이 적자로 확인되면서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3월 24일 주가 그래프

 

따라서 주가가 오늘 3월 24일 하루에만 약 16%가 하락했으며 현재 3 거래일 연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근 5년간의 주가 그래프

 

이 그래프는 근 5년간의 주가 그래프입니다. 다행히 꾸준히 잘 상승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네요 ㅎㅎ

 

 

상장 후 현재까지의 주가 그래프

 

 

2011년 상장 후부터 현재까지 약 10년간의 주가 그래프입니다. 153% 정도 상승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업의 미래를 어떨까?

 

전기차 산업의 미래가 밝은 만큼 전기차 사업을 하고 있는 에디슨 ev주가 또한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현재 테슬라가 사활을 걸고 하는 전기차의 소프트웨어 사업을 하고 있지 않다는 점이 좀 아쉬운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기차의 소프트웨어 즉 자율주행 시장은 타 시장과 비슷하게 1개 혹은 2개의 기업이 독점할 시장이므로 이 산업의 발 빠르게 진입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넓혀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테슬라는 자율주행 시장에서 확실한 선두를 다루고 있고 만약 자율주행 시장을 테슬라가 선점한다면 저 개인적으로는 테슬라의 주가가 25배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해봅니다.

 

 

테슬라 주가가 왜 25배 갈 수 있을까?(+구체적으로 설명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왜 테슬라 주가가 25배 이상 갈 것이라고 예측하는지에 대해서 써볼려고 합니당 1번째 이유 : 신차를 파는 테슬라 2021년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은 약 8500만대입니다. 미

imagination0.tistory.com

 

에디슨 모터스 ev도 전기차 하드웨어만 만드는 기업보다는 소프트웨어 즉 자율주행에도 도전해서 성공한다면 지금보다 더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낸 글이므로 투자를 하기 전 참고하시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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