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후유증 어떤 것들이 존재할까? (확진자 후기)

 

 

 

안녕하세요 주식을 좋아하는 K워런 버핏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변종 중에 가장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저의 가족 중 2명이 모두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을 앓았으므로 매우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오미크론 자가격리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대로 하신다면 오미크론을 옮지 않고 안전하게 자가 격리하실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후유증 증상들

 

 

 

 

첫 번째 두 번째는 제가 직접 본 오미크론 후유증 증상들이고 마지막 후유증은 매우 치명적인 후유증이어서 소개하겠습니다.

 

첫째는 기침입니다.

사람마다 물론 증상은 다를 수 있지만 오미크론이 잘 치료되어도 약 1달간 최소 5분의 1번 정도는 마른기침을 합니다. 

 

두 번째는 피로감입니다.

당연히 자가격리로 인해서 몸이 쇠약해졌기 때문에 피로감이 몰려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로감은 전체 후유증 중에서 50%가 넘는 비율을 차지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앓고 있기 때문에 보다 각별하게 몸 관리를 해야 될 필요가 있습니다.

 

세 번째는 탈모입니다.

이것은 위에서 언급한 기침과 피로감보다 더욱 치명적인 오미크론 후유증인데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사람마다 후유증이 다른 만큼 저희 가족 오미크론 후유증 증상에서는 탈모가 나타나지는 않았습니다. (정말 다행이네요 ㅠㅠ) 탈모 때문이라도 절대 코로나 오미크론에 걸리지 않게 주의해야겠네요 ㅠㅠ

 

 

 

오미크론 증상들

 

 

 

 

 

첫 번째는 매우 심한 목 통증입니다.

저희 가족 2명 모두 매우 극심한 목 통증을 호소했는데요,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였고 먹더라도 매우 오래 천천히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픈 만큼 천천히 씹을 수밖에 없었나 봐요 ㅠㅠ 하지만 다행인 것은 3,4일이 지나고 나서부터는 목이 서서히 돌아오고 많이 치유가 됐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기침입니다.

처음에는 기침을 하지 않았지만 자가격리 기간 7일 중 마지막 이틀 사이에 기침을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가족 중 한 명은 기침이 후유증으로도 번졌지만 다른 한 명은 후유증으로 번지지는 않았기 때문에 아마 이것도 사람마다 다른 증상이라고 봅니다. 

 

세 번째는 매우 높은 고열 증상입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중 매우 무서운 증상입니다. 저희 가족 2명 모두 40도에 가까운 39도가 넘는 고열 증상을 보여왔으며 '이러다 죽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다고 합니다. 물론 이것도 코로나 오미크론 자가격리 기간 중 초반에 일어나는 증상이므로 시간이 지나고 약을 먹으면 좀 나아진다고 합니다. 고열 증상은 백신 여부와 상관없이 오는 증상이었습니다. 하지만 고열의 정도 차이는 좀 있었는데요, 백신을 맞은 분은 38도에서 39도 사이의 고열 증상이었지만 백신을 맞지 않은 분은 39도에서 40도 즉 1도 차이가 낫기 때문에 백신을 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꼭...

 

 

 

자가격리 방법

 

 

정말 할 말이 많은데 제가 했던 방법을 요약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참고로 이 자가격리 방법 덕분에 코로나 오미크론에 옮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는 화장실을 분리하자입니다.

 

저희 집은 화장실이 하나였기에 확진자는 화장실을 이용해 샤워를 하였고 비 확진자는 세탁실을 화장실로 사용했으며 대소변은 어쩔 수 없이 확진자와 비 확진자가 같이 화장실을 이용하였습니다. 하지만 확진자가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였기 때문에 비교적 안전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는 식기 소독입니다.

 

저희 집은 식기세척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식기세척기를 이용해 식기를 소독하였습니다. 따라서 보다 안전하게 식기를 다룰 수 있어서 식기 소독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세 번째는 환기입니다.

 

창문을 여는 것만으로도 환기가 잘 되기 때문에 환기는 주기적으로 웬만하면 조금만이라도 열어서 계속 환기를 시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3가지만 지켜주셔도 코로나에 걸리지 않고 자가 격리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와 같이 생활했는데도 불구하고 코로나에 안 걸렸을 수도 있나요?

 

 

네, 저는 코로나 확진자와 3시간 동안 마스크를 벗고 얘기를 하였지만 코로나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알아두셔야 할 점은 코로나가 확진되었어도 바로 자가검사 키트에 확진이라고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 몸안에서 세균이 번져 콧물로 바이러스가 검출이 돼야만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가검사 키트에 확진이라고 뜨기 전에 만나신 거라면 코로나에 확진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이상 제 의견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저의 개인적인 견해를 담아낸 글이므로 투자를 하기 전 참고하시는 용도로만 사용하세요
무단 배포는 하지 말아 주세요.

 

 

 

참고하면 좋을만한 자료

 

CBDC는 무엇일까?

오늘은 CBDC라는 디지털 화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 화폐에는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번째 : 비트코인 2번째 : 전자화폐 3번째 : 가상화폐 4번째 : CBDC 이렇게 분류된

imagination0.tistory.com